우유를 판매하는 기업, 매일유업이 회사내 출산지원금을 확대하고 난임부부 시술을 무제한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그외에도 출산장려를 돕기위해 기존에 지원하는 부분도 확대하였는데요.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매일유업, 출산지원금 확대란?
매일유업은 저출산 시대를 맞이하여 임신축하금과 난임지원비 등을 크게 확대하는 방안을 확정하고 회사 전체에 공지하고 시행하기 시작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임신축하금 330만원, 200만원 상당의 조제분유 6박스 → 더 확대했다!!
매일유업은 1~2명에 대해 임신 축하금과 조제분유 6박스를 제공하여 총 550만원 상당을 지원해왔다고 합니다. 또한 3자녀 이상을 낳은 근로자에게 지원금 530만원에 조제분유를 포함하여 총 750만원을 지원해왔다고 하는데요.
2023년부터는 더 크게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자녀 1명을 낳으면 > 축하금 400만원 + 조제분유 6박스 등 = 총 600만원 상당 지원
- 자녀 2명을 낳은 근로자 > 지원금 600만원 + 조제분유 6박스 = 총 800만원 상당 지원
- 자녀 3명 이상을 낳은 근로자 > 지원금 1000만원 + 조제분유박스 6박스 = 총 1200만원 상당 지원
<특이사항>
이는 이직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즉, 첫아이를 가진 채 매일유업에 이직한 근로자여도 또 아이를 갖게 된다면 둘째아이를 낳은 지원금 8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근속연수 제한이 붙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일유업, 난임부부시술 무제한 지원이란?
난임부부시술은 기존에는 1회당 100만원, 연간 3회였다고 합니다. 변경 후에는 횟수 제한을 없애 지원을 무제한으로 한다고 합니다. 제한을 두지 않는다니, 시술이 필요한 사람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는 지원제도인 것 같습니다.
매일유업, 출산육아 코디네이터 제도란?
임신부터 복직까지 공감과 코칭, 커리어 병행 케어 등을 원스탑으로 지원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매일유업 기업 내 근로자들을 위한 출산장려지원금에 대한 정책과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우유 등 유제품을 생산하고 파는 기업이라 그런지 출산장려정책에도 남다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입니다. 매일유업에 입사하거나 이직한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